아시아경제팍스 TV, 클로즈업 기업현장 인터뷰입니다. 방송일 2015.02.24 (화)

대본읽기

<나래이션> 기업 SCM의 핵심솔루션인 생산계획솔루션을 개발한 이들, 공급사슬의 60~70%의 부가가치가 제조 이외의 부분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에 주목해 효과적인 공급망 관리를 실현시켰다.

<리포터> 각 기업의 제품 제조에서부터 소비자의 손에 전달되기까지 이러한 전 과정을 시스템화해주고 계신다구요?

<김재용 수석> 이 시스템은 글로벌 공급망이 요구하는 빠른 의사 결정, 높은 고객 만족도, 신속한 위기 대응력, 그리고 정확도 높은 공급망 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하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제조부터 영업, 판매, 그리고 제품 수명 주기를 관리하는 물류공급까지 제품의 효율적인 수요 계획과 관리를 담당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래이션> 2011년에 개발한 생산계획솔루션을 S디스플레이사에 납품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이들, 한국 SCM학회로부터 외산 솔루션대비 약 10~100배 신속한 생산계획 수립이 가능함을 인정받아 SCM대상을 받았다.

<김재용 수석> 기존 경쟁 제품들이 한번 계획을 수립 하는데 적게는 수십 분에서 많게는 한 시간이 이상이 필요했던 것과 달리 저희 제품은 동일한 품질의 계획을 수립하는데 불과 수십 초밖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기업들로 하여금 빠른 의사결정과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저희만의 자별화된 특징입니다. 또한 각 기업들마다 가지고 있는 독특한 공급망을 모델링 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python script와 object기반의 다양한 엔진 API를 통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래이션> 데이터 처리 시 multi threading 등 혁신적인 I/O 시간 단축 기술과 실시간에 가까운 인터랙티브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이들의 시스템, 이와 함께 자체 개발한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해 경쟁사 대비 수십 배 빠른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리포터> 기존 국내 외 SCP 솔루션 한계를 뛰어 넘는 솔루션이라고 호평이 자자하더라구요, 그 이유 중 하나가 강력한 시뮬레이션 기능 덕분이라구요?

<김재용 수석> 신속한 시뮬레이션은 부서간 업무 조율이나, 특별한 외부고객요청, 위기상황 등에 대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업의 경우 구매나 생산, 판매부서간 회의를 자주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통일된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래이션> 이들 제품의 장점 하나 더, 바로 강력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 고객의 차별적인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데이터 입력, 계획 수립, 결과 배포, 각 영역별 세밀한 흐름 제어를 지원하는 API로 특정엔진기능을 사용자가 재정의 할 수 있다.

<정재호 수석>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공급을 진행할 수 있어 납기 준수율은 향상시키고, 재고는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엔진을 기반으로 긴급주문 및 주문 변경에 대한 탄력적 대응과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합니다. 월 또는 주 단위계획에서 일 단위 계획으로 계획 주기를 단축하여 공급망을 동기화시키고 빠른 시장대응과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나래이션> 이들은 MRP, MP, FP등의 통합을 통해 시스템을 단순화했는데 타사제품들이 계획수립성능의 문제로 제품군별, 사업부별, 공정 별로 운영했던 기존의 시스템에 비해 운영효율과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 그리고 안정적인 솔루션 운영을 보장하는 유지보수관리를 제공하는 드림아이즈는 R&D분야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고 있다.

<대표> 저희는 검증된 혁신 IT기술력과 다양한 산업군별 성공적인 프로젝트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여드리겠습니다. 또한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선형계획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생산계획 이외에 최적화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함은 물론이고 지속적인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하여 기업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포터> 기업이 탄탄한 내실을 다지는 방법, 바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업무 시스템에서 시작 되는 게 아닐까 하는데요,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는 여러분의 발걸음에 이 기업이 힘이 되고 있습니다.